치안현장 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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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디지털 서류 폴리스랩

치안현장

문제정의

112신고 접수 후 현장 출동 시 다량의 필요서류(필수 15종 60p이상)를 구비하여 출동해야 하는 관계로 신속한 대처에 어려움

현장에서의 신고자 서류 접수는 수기로 이루어져 불편함 존재

요구사항

현장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11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모바일 기기와 연동 되어 편리하게 내용 입력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 및 문맹자들도 쉽게 서류 접수

각종 신고 관련 체크리스트 작성 및 경찰 내부망과 연동

선정연구현장

개발목표

치안현장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지역경찰 폴리폰용 112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내용

민원업무 관련 종이문서에서 전자문서로 전환, 현장완결형 워크플로우 연계한 모바일 전자정부 구현

지역경찰 구비서류 모바일 전용 전자문서 시스템 및 경찰청 스마트워크시스템과 연계 개발

확장성을 고려한 지역경찰 구비서류 전자문서화

현장업무별 전자문서에 대한 민원인별 인계 체계를 마련하고 전자서명을 통한 현장 완결형 OneStop Process 구현

예상 산출물
기대효과

현장업무 민원처리결과 모바일로 즉시 조회, 신속한 업무일지 작성 지원 등 대국민 치안서비스 고도화

특정 업무에 대한 접수부터 처리 전 단계에 걸쳐 ‘전자문서’로 처리가 가능하고 문서보관에 따른 공간, 비용 절감효과